제2회 중국 KB국민은행장배 학생검도대회
상태바
제2회 중국 KB국민은행장배 학생검도대회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7.07.0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회 전국체육대회 대표선발전도 겸해, 장명 4단 등 일곱 명 출전 자격 획득

▲제2회 KB국민은행(중국)장배 학생검도대회가 6월 18일 베이징 조양구 소재 북경한국국제학교에서 열렸다. (사진 북경대한검도관)

제2회 KB국민은행(중국)장배 학생검도대회 및 전국체육대회 선수선발전이 6월 18일 베이징 조양구 소재 북경한국국제학교에서 열렸다.

KB국민은행(중국)유한공사와 재중국대한검도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이 행사는 재중국대한체육회, 오리온, 미건의료기가 후원한 이 행사는 중국 내 한국학생들에게 검도를 보급하는 동시에 검도 경험자의 경우 경기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국 베이징, 쑤저우, 칭다오, 상하이 4개 도시와 본국 강원도 등에서 모두 80명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 초등부 우승은 북경대한검도관이, 중등부 우승은 청도대한검도관이 차지했고 고등부 우승은 강원도 호월검도관에 돌아갔다.
 
▲ 제2회 KB국민은행(중국)장배 학생검도대회가 6월 18일 베이징 조양구 소재 북경한국국제학교에서 열렸다. (사진 북경대한검도관)

또 장명 4단 등 일곱 명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충청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98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중국대표로 선발됐다.

이 자리에는 김종범 KB국민은행 중국 법인장과 변형수 부행장. 이종욱 재중국대한검도회장, 천승록 재중국대한야구협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고 특히 서남철 8단 등 검도 사범 네 명은 직접 중국을 찾아 행사를 더욱 더 빛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