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한인회, ‘이민, 취업, 창업’ 정보 세미나 개최
상태바
오타와 한인회, ‘이민, 취업, 창업’ 정보 세미나 개최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5.11.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창업, 이민 관련 현직 종사자들의 유용한 정보 강연

오타와 한인회(회장 한문종)는 10월 30일 주캐나다대사관 강당에서 '이민, 취업, 창업'에 대한 정보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한인회가 준비한 저녁식사 후 강사 소개, 주캐나다대사관 박인규 공사의 축사, 강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인규 공사는 축사에서 "올해 초 이민정책이 강화됐고 총선 이후 완화될 전망이나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라며 "이민은 개인적이나 가정적으로 어려운 난제이다. 이런 시기에 이민에 관한 정보 세미나는 유용하고 시의적절하다. 이민 정보와 더불어 창업이나 캐나다 정부기관 및 기업체 취업 정보는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채용 전문 업체에 근무하는 한혜리 강사는 캐나다 정부기관과 기업체 임시직 혹은 계약직 취업을 위한 정보를 전하며 자격 조건 및 이력서 쓰기와 인터뷰에 관하여 조언했다.

 2개의 서브웨이 체인점을 운영하는 배찬우 강사는 가게 구매 자격부터 비용, 수입, 물품 구입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토론토 캐나다 한인 여성회에서 이민자 정착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심수영 강사는 최근 이민 정책, Express Entry 시스템, 주 정부 및 연방 정부 이민 종류와 자격, 학생 비자 및 노동 비자에 관하여 강연했다.
 

▲ 한혜리 강사가 '취업'에 관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 신지연 재외기자)
▲ 배찬우 강사가 '창업'에 관해 강연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