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유럽한글학교협의회, 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유럽한글학교협의회, 교류 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4.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프로그램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등 협력키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원장 육효창)과 유럽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장석)는 서울시 서대문구 소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3층 대회의실에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4월 8일 서울시 서대문구 소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제교류 협약식에서 육효창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국제언어교육원장(왼쪽)과 이장석 유럽한글학교협의회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원장 육효창)은 4월 8일 유럽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장석)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대문구 소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육효창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국제언어교육원장과 이장석 유럽한글학교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교육 프로그램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홍보와 국제언어교육원, 한국어교육과의 입학에 대한 협력 ▲한국어교육 현장 강의참관 및 강의실습 등 협력 ▲문화예술 및 온라인 교육 콘텐츠 교류를 위한 제반사항 ▲장학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육효창 원장은 “유럽 한글학교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 및 교수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장석 회장은 “한글교육 현장에서 교육과 학업을 위해 노력하는 유럽 한글학교 교사와 학생들에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과 한국어교육학과의 지원과 응원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