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일본 경제보복 조치 규탄 성명 발표
상태바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일본 경제보복 조치 규탄 성명 발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8.0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를 믿고 우리 모두 하나가 되자, 경제침략하는 일본을 뛰어 넘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유럽지역회의(부의장 박종범)는 일본이 한국에 지난 7월 1일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조치를 한 데 이어 8월 2일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추가 경제보복 조치를 강행한 것을 규탄하는 성명을 8월 5일 발표했다.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는 성명에서 “일본의 이번 조치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명백한 경제보복 행위일 뿐 아니라 우리에 대한 경제침략 행위”라며 “이는 일본이 스스로 가해자임을 망각한 조치”라고 비판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라며 “이 시점에 과거에 대한 반성과 사죄는커녕 오히려 불법적 경제전쟁을 선포하여 전 세계 자유무역질서를 무너뜨리는 일본 아베 정권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들은 모든 힘을 모아 적극 대응해야 한다. 원칙을 가지고 당당하게 대응해 나가는 우리 정부를 믿고 우리 모두 하나가 돼야 한다”며 “이번 일본 정부의 도발을 새로운 경제 도약의 계기로 삼고, 우리 경제가 일본 경제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일본 정부에 세계 무역질서를 어지럽히는 모든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과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강제 징용 피해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다음은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성명서 전문이다.

                                              >> 성 명 서 <<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부단한 외교적 해결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는 지난 7월 1일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조치에 이어 8월 2일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추가 경제보복 조치를 강행했다. 

일본의 이번 조치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명백한 경제보복 행위일  뿐 아니라 우리에 대한 경제침략 행위이다. 이는 일본이 스스로 가해자임을 망각한 조치로서  우리나라의 경제도약을 가로막고, 경제적/정치적 보복 의도를 드러낸 것이다. 

특히, 올해는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다짐한 해다. 이 시점에서 과거에 대한 반성과 사죄는커녕 오히려 불법적 경제전쟁을 선포하여 전 세계 자유무역질서를 무너뜨리는 일본 아베 정권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우리들의 모든 힘을 모아 적극 대응을 해야 할 것이다.  

일본은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을 건드렸다. 우리는 다시는 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이 자리에서 멈춰 서면 안된다. 원칙을 가지고 당당하게 대응해 나가는 우리 정부를 믿고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적당히 타협하지 말고 주저 앉지 말자. 이번 일본 정부의 도발을 새로운 경제 도약의 계기로 삼고, 우리 경제가 일본 경제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이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유럽지역회의 및 유럽/중동/아프리카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 자문위원들의 뜻을 모아 일본 정부의 무역보복 도발 철회를 강력하게 촉구하는 바이다. 

1. 세계 무역질서를 어지럽게 하는 일본은 각성하고, 모든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1.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 존중 및 강제 징용 피해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라.
1. 우리 국민은 이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기 위해 전 국민이 일치단결할 것을 간곡히 당부 한다.
1. 대한민국 만세!!, 대한민국 만세!!, 대한민국 만세!!

2019년 8월 5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유럽지역회의 
                     유럽부의장 박종범 및 자문위원 일동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