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영주귀국 사할린동포에 위문품 전해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영주귀국 사할린동포에 위문품 전해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2.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2일, 인천 남동사할린센터와 안산 고향마을 방문

▲재외동포재단은 연말을 맞아 전국 29개소에 거주하고 있는 약 2천 8백 명의 영주귀국 사할린 동포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연말을 맞아 전국 29개소에 거주하고 있는 약 2천 8백 명의 영주귀국 사할린 동포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우성 이사장과 재단 임직원들은 12월 12일 오후 인천 남동사할린센터와 안산 고향마을 등을 방문해 영주귀국 사할린 동포들을 위한 생활필수품과 이불 등을 을 직접 전했다. 또한 동포들과 함께 고향마을 시설을 둘러보고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들으며 함께 소통했다.
 
▲안산고향마을 영주귀국 사할린 동포들과 간담회를 갖는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사진 재외동포재단)

한우성 이사장은 “이번 방문과 위문품 전달이 영주귀국 동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안정적인 정착 지원뿐만 아니라 사할린 강제징용 피해자들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부 차원의 실효적인 법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위문품을 건네받은 안산 고향마을 노인회 박훈자 총무(왼쪽)와 이윤희 회장 (사진 재외동포재단)

한편, 재외동포재단은 지난 1998년부터 매년 국내에 거주하는 영주귀국 사할린 동포들에게 쌀과 생필품, 의료기기 등의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