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한국인회, 다문화 가정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
상태바
천진한국인회, 다문화 가정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8.12.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20가족 참석, 함께 김치 담그며 한국과 함국 음식 이해하는 시간 가져

▲천진한국인회는 11월 26일 유원호텔에서 ‘제1회 다문화 가정을 위한 김장 담그기 무료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천진한국인(상)회)

천진한국인(상)회(회장 신동환)는 11월 26일 유원호텔에서 ‘제1회 다문화 가정을 위한 김장 담그기 무료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정 20 가족이 참석해 김치를 직접 담갔다.

행사를 주최한 천진한국인(상)회는 다문화 가정의 여성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음식 문화를 소개하고, 중국의 다문화 가정들이 좀 더 우리나라와 우리나라 음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천진한국인(상)회 유영숙 여성분과 부회장은 김장을 담그는 재료와 절차 및 작업 과정을 설명한 뒤 참여자들과 재료 다듬기, 속 만들기, 속 넣기 등 김장 담그기 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신동환 회장도 행사에 참가해 무를 가는 작업을 직접 함께 했으며 행사 뒤 “앞으로도다문화 가정을 위한 많은 행사들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의 장소연 씨는 “한국음식인 김치를 배우고, 한국 문화에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