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평화 자전거 전달
상태바
베트남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평화 자전거 전달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0.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호치민지회, ‘우리는 하나, 한반도 평화 자전거 전달식’에서 40대 기증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고 10월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호치민지회(지회장 박남종)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기로 해서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우리는 하나, 한반도 평화 자전거 전달식’으로 이름 붙여졌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고 10월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센터 실내에서 단체사진 (사진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박남종 민주평통 호치민지회장과 주호치민한국총영사관 정우진 부총영사, 이엡티투홍 베트남 껀터여성연맹 주석, 김연심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장과 베트남 남부지역에 거주하는 한-베트남 다문화 가족 등 120명이 참석했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고 10월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단체사진 (사진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민주평통 호치민지회의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은 한라에서 백두까지 자전거로 종주하는 통일을 기원하는 취지로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추진해 온 사업으로 이번 전달식은 네 번째 결실이다.

올해는 특히 베트남 남부지역에 거주하며 장거리 통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를 마련해 전달하게 됐다고 호치민지회 측은 전했다.

박남종 민주평통 호치민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자전거를 받게 되는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잘  자라 양국의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고 10월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정우진 부총영사는 축사에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남북한 양국과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베트남의 지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한국과 베트남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이런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엠티투홍 베트남 껀터여성연맹 주석은 “이번에 기증된 자전거는 베트남에서 장거리 통학에 어려움을 겪는 한-베 자녀들에게 소중한 선물”이라고 말했고 김연심 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장은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베트남 자녀들 역시 한반도 평화를 이끄는 대한민국 미래 주역이기에 이번 행사와 같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날부터 평화 자전거 주인이 된 40명의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한국동화 ‘모두 모두 고마워’ 를 한국어와 베트남어로 함께 듣고 한국동요 ‘자전거’ 를 합창하며 설레는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는 한반도 평화자전거 전달 사업’의 일환으로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을 위해 자전거 40대를 기증하고 10월 13일 오후 껀터시 한베함께돌봄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자전거를 타고 센터 주위를 힘차게 돌고 있는 한-베트남 가정 자녀들 (사진 (사)유엔인권정책센터 껀터사무소)

자전거 전달 행사는 이들이 자신의 이름이 적힌 자전거를 직접 찾아 타고 한반도기를 힘차게 흔들며 센터 주변을 도는 퍼포먼스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