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총영사관, ‘6.18 오사카 지진’에 발 빠른 대응
상태바
오사카총영사관, ‘6.18 오사카 지진’에 발 빠른 대응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6.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생 직후 비상대책본부 설치하고 SNS 통해 실시간 소식 공유

▲ 6월 18일 오전 지진 발생 직후 설치된 주오사카총영사관 지진대응상황실 (사진 주오사카총영사관)

6월 18일 오전 7시 58분 일본 오사카 북동쪽 15km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5.9의 지진 대응을 위해 오사카총영사관(총영사 오태규)은 총영사관 내에 오태규 총영사를 본부장으로 한 비상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동포와 관광객 피해 여부를 파악하는 등 발생 직후부터 신속하게 대응했다.

비상대책본부에서는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현지 교통정보를 발 빠르게 공유하고 오사카 시 당국의 대응 노력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리기도 했다.

특히 지진 직후 한국인 관광객으로부터 오사카총영사관 긴급전화와 일반전화를 통해 지진에 대한 대피 및 공항까지의 교통안내 등의 문의가 3시간 동안 60건 넘을 정도로 쇄도하자 이에 오사카총영사관은 현지 지진상황 및 여진상황, 피해,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올려 당황한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아울러 한국인 여행객이 많이 집결하는 난바 OCAT와 우메다 현장에는 직접 영사를 파견해 한국 여행객들이 안전하게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총영사관 관계자는 “일본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2~3일에서 일주일 이내에 강한 여진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오사카총영사관 내 비상대책본부도 이번 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