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2018 통일골든벨’ 성료
상태바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2018 통일골든벨’ 성료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5.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부와 학생부 1등 모두 한 가족이 차지해 한인사회에 모범 보여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쿠웨이트 지회(회장 현봉철)는 주쿠웨이트대한민국대사관(대사 유연철)의 후원으로 지난 4월 28일, 대사관 다목적홀에서 ‘2018 쿠웨이트 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의 단체 기념사진. (사진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쿠웨이트지회(회장 현봉철)는 주쿠웨이트대한민국대사관(대사 유연철)의 후원으로 지난 4월 28일, 대사관 다목적홀에서 ‘2018 쿠웨이트 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퀴즈라는 형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공유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매회 개최되고 있는 통일골든벨 대회는 올해는 대회 하루 전날인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이 판문점 선언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열리게 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학생, 학부모와 평통위원 등 교민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0여명의 대회 참가자들은 적극적이고 열띤 분위기 속에서 퀴즈를 풀어나갔다.

현봉철 민주평통 쿠웨이트 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제 남북정상회담의 판문점 선언에서 앞으로 종전과 평화협정 추진할 것을 선언하여, 우리가 염원하던 통일이 가까워짐에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평화통일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유연철 대사는 축사에서 “이번 통일골든벨 행사가 남북 정상회담의 다음날 열리게 돼 더욱 특별한 것 같고, 이번 대회를 통해 남북 평화통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통일골든벨 문제를 풀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이어서 진행된 통일골든벨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일반부 1등은 황숙희 씨가, 학생부 1등은 박수연 양이 차지했다. 특히, 1등을 차지한 두 사람과 학생부에서 2등을 한 박정서 군은 한 가족으로, 이번 대회 상위권을 휩쓸며 쿠웨이트 한인사회의 모범이 됐다. 

한편, 쿠웨이트에 취업한 승무원들이 평화통일에 관심을 가지고 대회의 진행을 돕기 위해 참여해 더욱 수월한 행사가 될 수 있었다.

대회는 참가자들이 서로 손을 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제창하며 평화통일을 다시 한 번 기원하는 것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