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인과학기술협, 수학·과학 경시대회 5월 개최
상태바
캐나다 한인과학기술협, 수학·과학 경시대회 5월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4.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월 캐나다 11개 지역 지부에서 4~11학년 대상으로 실시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장갑수, 이하 캐나다과기협)은 오는 5월 5일 소속 11개 지부가 참여하는 제12회 수학·과학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캐나다과기협 경기대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고석범)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수학, 과학 과목별 경시대회와 학부모를 위한 강연 순서로 진행된다.

수학경시대회의 참가 대상은 4~11학년(한국의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고, 각 학년마다 기초, 응용 2가지 영역으로 다른 문제가 출제된다. 총 30 문제(단 4,5학년은 25문제)가 각 학년 별로 출제되고, 4~8학년은 60분간 그리고 9~11학년은 90분간 시험을 치르게 된다.

과학경시대회 역시 참가 대상은 4-11학년 학생이고, 세 그룹으로 나누어(A: 4~5학년, B: 6~8학년, C: 9~11학년) 60분 간 주어진 프로젝트의 설명에 따라 주어진 재료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시험이 끝난 후엔 자신의 프로젝트를 가지고 참가 학생과 학부모가 보는 앞에서 평가를 받게 된다.

이어 지부 별로 학부모들을 위한 강연도 준비되고 시험이 끝난 후엔 각 학년별, 수준별로 각각 한 문제씩을 공개하고 같이 풀어볼 예정이다.

수학경시대회 각 학년 1,2,3등에게는 본부에서 준비한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며 이외에 각 지부에 따라 각 학년 수상자에게 별도 시상이 준비될 수도 있다.

캐나다과기협 측은 “단체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가 한인 2세 과학도들을 양성하는 것이고 이번 대회를 통해 이런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한인으로서의 긍지를 심고, 그들이 장래에 사회 여러 방면의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동포사회의 권익 신장은 물론 주재국과 모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각 지부별 담당자 및 일정과 장소에 대해 문의 가능한 메일주소는 다음과 같다.

아틀랜틱 지부 - 장영기(youngchang@dal.ca)
메인랜드 브리티시 콜롬비아(밴쿠버) 지부 - 최성배(akcsevancouver@gmail.com)
남부 앨버타(캘거리) 지부 - 권문혁(moonhyukkwun@gmail.com)
중부앨버타 지부 - 정현중(chung3@ualberta.ca)
마니토바 지부 - 박병율(0007park@gmail.com)
퀘백(몬트리올) 지부 - 전상용(jeon@physics.mcgill.ca)
오타와 지부 - 김근수(keunsu.kim.nrc@gmail.com)
새스커툰 지부 - 장원재(wonjae.chang@usask.ca)
토론토‧레이크 온타리오 지부 - 권오성(os.kwon@utoronto.ca)
남서 온타리오 지부 - 배일근(igbae@hotmail.com)
밴쿠버 아일랜드&코스트 지부 - 송세욱(seahsong@gmail.com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