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나눔재단 주관 고려인 대학생 초청연수
상태바
산업은행 나눔재단 주관 고려인 대학생 초청연수
  • 박재익 기자
  • 승인 2017.07.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진행…6주에 걸쳐 다양한 체험학습 실시 예정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KDB산업은행 나눔재단에서 주관하는 ‘2017 중앙아시아 재외동포 고려인 KDB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의 고려인 대학(원)생 32명을 초청해 6주간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7월 10일(월)부터 오는 8월 18일(금)까지 6주간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연수에는 한국어교육, 유명인사 초청 특강, 리더십 프로그램, KBS 특별 프로그램, 현장학습, 문화체험, 한국 대학생TA와의 교류 등 다양한 교육과 현장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특히,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양병찬)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려인 대학생의 정체성 함양 및 중앙아시아지역 차세대 인재양성을 목표로 연수기간 동안 지역축제참가(머드축제), 산업현장 견학, 서울현장학습 등의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한국문화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지난 2012년 KDB 나눔재단에서 시작된 후 7년째 시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교육‧문화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려인 대학생들에게 한국어와 전통문화 등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 측은 “720만 재외동포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연구 및 문화 콘텐츠의 개발 및 제공을 위한 한민족 관련 연구지원 사업 강화, 모국과 재외동포 간의 네트워크 구축 등을 바탕으로 모국과 재외동포 사회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의 환영식 행사는 오는 7월 11일(화) 오후 5시,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환영식에는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를 포함한 보직교수, 한민족교육문화원장, KDB나눔재단 사무국장, 연수생 및 TA대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