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캄보디아 귀환근로자 대상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캄보디아 귀환근로자 대상 UCC 공모전 개최
  • 박정연 재외기자
  • 승인 2017.04.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환근로자들의 성공적인 고국 재정착 모델 제시로 희망과 자신감 심어주고자

▲ 지난 2016년 열린 제1회 캄보디아 귀환근로자 UCC 동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니엇 나렛씨(오른쪽)과 한국산업인력공단 EPS 센터 박태훈 지사장.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전 세계 송출국가 귀환외국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이 주최하는 제2회 귀국성공근로자 UCC 동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공단산하 캄보디아 EPS센터(지사장 박태훈)에서도 이달 말부터 캄보디아 귀환근로자들을 대상으로 UCC공모전을 열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 역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송출국 근로자들의 고국귀환 이후 성공적으로 정착한 삶에 관한 이야기가 주된 주제다.

예를 들어, 현지기업 취업 성공사례, 대한민국 취업활동 시 습득한 지식으로 귀국 후 본국에서의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한 이야기,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은 에피소드, 기타 귀국 후 성공적으로 재정착하기 까지 겪은 경험 사례와 현재의 삶 등 소재는 비교적 자유롭다.

공모자격은 대한민국에서 E-9비자로 근무한 송출국 근로자이며, 본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한 이야기를 개성있게 표현한 동영상 작품일수록 심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공단측은 작품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작품성, 독창성, 특히 공모전의 취지 및 주제에 내용이 얼마나 부합하며 홍보성이 뛰어난지도 심사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밝혔다.

공모접수 기간은 4월 24일~5월 19일 오후 5시(현지시각)까지며, 입상작 발표 및 시상은 개별통보를 통해 5월 25일~26일경 이뤄질 예정이다.

송출국가별로 최우수상 1인에게는 상금 30만원, 우수상 1인과 장려상 1인에게는 20만원, 10만원이 각각 상금으로 주어지며, 최우수 입상자는 이외에도 공단지원으로 한국에서 일하는 자국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초청강연 기회를 갖게 된다.

단, 초청강연자는 대한민국 입국시 공단이 정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UCC 동영상작품 제출은 송출국가 EPS센터를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며, 캄보디아의 경우 관련 문의는 +855-23-997-822 로 하면 된다.

박태훈 캄보디아 EPS 지사장은 “보다 많은 귀환근로자들의 이번 UCC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그들의 귀국이후의 성공적인 삶이 귀감이 되어 한국에서 일하는 외국근로자들이 새롭게 시작될 고국에서의 삶에 대해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미래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로, 캄보디아 EPS 센터 주소는 다음과 같다.
HRD Korea, 2F, P.G.C.T Center Building A, St.274, Sangkat, Tonle Bassac, Khan Chamkarmon, Phnom Penh, Cambodia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