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로축구 후원계약 체결
상태바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로축구 후원계약 체결
  • 박정연 재외기자
  • 승인 2017.04.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프로리그 축구발전 위해 한국인 선수 뛰는 프로축구팀과 1년간 후원계약

▲ KB국민은행 박용진 법인장(우측) 캄보디아 스와이 리엥 FC 디 위체아 구단주와 함께 선수 유니폼을 든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이 최근 캄보디아 프로축구 1부 리그 소속 명문구단 스와이 리엥 FC와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현지에 진출한 우리기업들 중 스포츠 분야에 관심을 갖고 후원계약을 맺은 건 한국과 캄보디아가 재수교를 맺은 지 20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그동안 현지 진출한 우리기업들 대부분은 주로 사회봉사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제고에 주력했을 뿐, 현지 스포츠 후원을 통한 마케팅에는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바로 그런 점에서 이번 KB국민은행의 현지 프로축구팀 스폰서 계약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3월 30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수도 프놈펜 KB국민은행 캄보디아 본점에서 열린 본 후원계약 체결식에는 박용진 국민은행 캄보디아 법인장과 스와이 리엥 구단주인 디 위체아 회장이 참석, 구단 관계자들과 신문, 방송 등 현지 언론이 지켜보는 가운데 계약서에 서명을 했다.

▲ 지난 3월 30일 KB국민은행이 캄보디아 프로축구팀과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본 행사에는 스와이 리엥 FC 주전 공격수로 활약 중인 한국인 김남건 선수와 주전 넨 쏘띠아롯 선수를 포함한 구단 관계자들과 김재희 UFC 스포츠매니지먼트 대표도 참석했다.

캄보디아 KB국민은행 측 관계자는 후원계약 서명식에 앞서 “캄보디아 프로축구 발전을 위해 앞으로 1년간 스와이 리엥 FC 공식스폰서로서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본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 구단에 소속된 선수들은 2017 시즌 내내 KB국민은행이 최근 출시한 모바일앱 리브(L,iiv) 광고를 부착한 채 그라운드를 누비게 됐다.

수도 프놈펜에서 차로 3시간 떨어진 스와이 리엥 주(州)에 연고를 둔 이 구단은 캄보디아 자국 축구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명문구단들 중 하나다.

축구전문가들은 매년 스와이 리엥 FC를 캄보디아 프로축구리그 1부 12개팀 중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중 하나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다. 금년 시즌도 예외는 아니다. 이 구단은 지난 2013년 리그 우승팀이자, 2011, 2012, 2015년 훈센컵을 차지한 실력 있는 팀이다. 2017 시즌 6경기를 마친 현재 4승 2무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렇듯 매 시즌마다 우승권에 가장 근접한 팀 중 하나이기에 현지축구팬들의 이 구단에 대한 관심은 언제나 뜨겁다. 이에 따른 홍보효과 역시 타 구단에 비해 훨씬 높은 것 또한 사실이다. KB국민은행측이 망설임 없이 이 구단을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구단은 또한 한국선수들과 인연이 깊은 팀이기도 하다. 지난 시즌 이종우 선수가 활약, 한국선수들의 실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현재는 김남건 선수가 바통을 이어받아 주전 공격수로 맹활약중이다. 그 덕분에 이 구단은 교민 축구팬들 사이에서도 현재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팀이다.

▲ 캄보디아 프로리그 1부리그 스와이 리엥 FC에서 활약중인 김남건 선수(우측)이 동료선수와 본 후원계약서 서명식에 참석했다. (사진 박정연 재외기자)

이번 KB국민은행의 현지 프로축구구단 후원계약은 스포츠 후진국인 이 나라 스포츠발전뿐만 아니라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본 후원계약 성사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진 김재희 UFC 매니지먼트 에이전시 대표는 “KB국민은행의 후원을 통한 스포츠마케팅이 부디 홍보효과 측면에서 성공을 거둬 제2, 제3의 또 다른 우리 진출기업들이 현지 스포츠분야 마케팅에 보다 큰 관심을 갖게 함으로서, 우리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이 나라 스포츠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는 등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조속히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