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제14회 한인의 날 동포한마당 큰 잔치
상태바
몽골 제14회 한인의 날 동포한마당 큰 잔치
  • 윤복룡 재외기자
  • 승인 2016.06.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한인사회 동포화합 체육대회 열어
▲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는 울란바타르시립대학교 풍물팀. (사진 윤복룡 재외기자)

몽골 한인회(회장 국중렬)는 6월 25일 몽골 국립 나담경기장에서 오 송 주 몽골 대사, 강민호 몽골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한인동포단체 관계자와 동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몽골 한인의 날 동포한마당 큰 잔치’를 열었다. 

개회식은 김주석 몽골한인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국중렬 몽골한인회장의 인사말과 오 송 대사의 축사가 있었고 다음에는 몽골한인회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한인 동포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다. 그리고 선수단 대표가 선서를 하며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다. 이날 경기는 오전9시 개막전 친선 축구경기로 시작됐다. 

▲ 물로켓 멀리쏘기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 참가자들이 손을 잡고 달리기 경기를 하고 있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아버지와 아이가 함께하는 ‘2인 1조 썰매타기’와 ‘물 로켓 쏘기’, 개인 경기인 ‘사람 찾기’와 단체 줄다리기 경기 등이 진행됐다. 몽골 한인상공회의소 팀과, 대사관 팀, 외식업협회 팀, 한인회 팀, 지상사 팀, 선교사회 팀, 다문화회 팀, 체육회 팀은 단체로 참가해 백팀과 청팀으로 나뉘어 경기에 참여했다.

점심식사 후 진행된 2부 경기에서는 씨름경기(개인전)와 ‘사랑합시다(풍선터트리기)’ 팀별 릴레이와 단체릴레이, 다문화 가족 경기 등이 펼쳐졌다. 

몽골 여성회(회장 백승련)와 몽골 한인외식업협회(회장 최배슬)에서는 점심식사를 정성껏 준비해 푸짐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고, 한인회는 행운권 추첨 시간에 참가한 모든 동포들이 당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푸짐한 선물을 준비해 즐거움을 보탰다.

▲ 단체 줄다리기경기에서 혼신의 힘을 쏟는 참가자들

몽골 한인동포 화합의 한 마당으로 마련된 이번 체육대회는 함께 뛰고 땀 흘리며 몽골거주 한인 동포간의 단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재외동포신문 윤복룡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