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회총연합회,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6.01.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의회 중진의원들 축하와 한미우호증진포럼에 각계 인사 참여
▲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 후 기념사진 (사진 미주한인회총연합회)

2016년은 미주 한인이민 역사가 113주년을 맞는 해다. 1월 13일 한인의 날을 맞아 미국 각 지역에서 행사가 열리기도 했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회장 이정순)는 1월 26일, 워싱턴DC 캐넌 하우스 오피스 빌딩에서 미주 한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미주 한인의 날 기념행사는 한미우호증진 포럼으로 문을 열었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포럼에서는 <무역과 투자에서의 한·미관계> The Korea Society의 Thomas Byrne 회장, <북한의 인권> Suzanne Scholte 북한자유연합 대표, <북한 제재법안인 HR757> Joshua Stanton 변호사, <한인 정치력 신장> Ron Kim 뉴욕주 하원의원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그리고 한인의 투표현황과 투표율 향상 방안, 미국 정치에서 한인들의 지위를 향상시키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번 포럼위원장은 1.5세인 서성교 중서부한인연합회 사무총장이 맡았고, 윤기로(전 켄터키 한인회장), 안승정(앤아버 한인회장), 서우정(2세, 아틀란타 에모리 법대생) 씨가 포럼 질의자로 참여했다.
 

▲ 토론하고 있는 패널리스트들

   오후 6시부터는 본격적인 축하연과 시상식이 열렸다. 애드린 뱅커(Adrienne Bankert)와 이주향 씨의 사회로 진행된 한인의 날 행사는 고창순 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정순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총회장과 에드워드 로이스(Edward Royce) 미연방하원 외교위원장의 환영사, 그리고 로버트 메넨데스(Bobert Menendez) 전 미연방상원 외교위원장, 마지 히로노(Mazie Hirono) 미연방상원의원, 로레타 산체스(Loretta Sanchez) 미연방하원의원, 다날드 놀크로스(Donald Norcross) 미연방하원의원, 주디츄(Judy Chu) 연방하원의원의 축사로 이어졌다.

 에드워드 로이스 미연방하원외교위원회 위원장에게 한미우호증진감사패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론 김 뉴욕하원의원, 페티 김 펜실바니아 하원의원, 이제훈 넷칼(NetKAL;Network of Korean American Leaders) 소장, 샘윤 CKA(Council of Korean American) 회장, 임혜빈 KCCD(Korean Church Connected to Develop) 회장에게 ‘자랑스러운 미주한인상’을 시상했다. 수잔 알렌 미아시안상공인협회 회장은 우정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주요 진행에 1.5세 임원들이 참여한 것이 돋보였고, 미주 각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 2세,차세대들의 열성적인 참여가 시니어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기대를 가지게 했다.

▲ 미주 한인사회의 내일을 준비하는 차세대 참석자들

   김길영 준비위원장은 참석자들을 환영하며 “전국 각처에서 활동하는 각계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감동적이다. 특히, 한미우호증진 포럼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결실을 거두고, 또 다른 성장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는 미주지역 한민족을 대표해 이민정착과 이민자들의 법적·경제적·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다. 고국의 전통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켜 세계 한민족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 한인의 날 기념행사 준비위원들

[재외동포신문 김민혜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