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정말 예뻐요!"
상태바
"태극기 정말 예뻐요!"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09.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Heritage Annual Festival' 참가

지난 20일 미국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프로비던스(Providence)에 소재한 로저 윌리엄스 국립 기념물 공원(Roger Williams National Memorial Park)에서 열린 제37주년 'Heritage Annual Festival'에 참가하였다. 매년 개최하는 헤리티지 행사는 각국의 전통 민속 음악을 비롯하여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이날 한국 부스를 찾은 많은 참가자 중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태극기 그리기는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 어딘가에서 본 적이 있었다며 자신 있게 그리는 어린이와 의미를 물어보고 아주 예쁘다며 색깔별로 정확히 그리려는 어린이 등 한국의 아름다운 태극기는 단연 이날 행사의 중심이었다.

▲ 각국의 민속복장과 함께 국기를 들고 퍼레이드에 참가한 한국대표 강순 이사는 단아한 한복과 아름다운 미소로 이를 지켜본 많은 관중의 큰 박수를 받았다.

비빔밥도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 비빔밥의 뜻을 물어보며 음식을 부스를 찾은 이들은 다른 사람의 손을 이끌고 다시 찾을 정도였다. 밤을 새워 손수 당근과 호박 등을 직접 정성껏 준비해온 박민정 한식 전문 강사는 이제 비빔밥은 세계인의 건강을 리드하는 자연스러운 음식이라고 말하며 2시간 정도밖에 수면을 못 했지만 정말 보람있는 날이었다고 밝은 표정으로 행사장을 정리했다.

모두 내년 행사를 위하여 task force team(단기 목표를 위한 임시조직)을 구성할 정도로 한인회의 새로운 바람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행사였다.

한편, 전임 백옥진 회장은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 중임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행사에 도움을 주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