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제1회 주미대사배 코러스 태권도대회
상태바
<안내>제1회 주미대사배 코러스 태권도대회
  • 김경삼 기자
  • 승인 2014.09.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 대한태권도협회 주최, 한국 태권도시범단 파견 추진

제1회 주미대사배 코러스 태권도 대회가 오는 20일 오전 10시 워싱턴 DC 컨벤션 센터(Event Hall)에서 열린다.

재미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광웅)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워싱턴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 전국에 있는 선수 및 임원, 관중들을 포함해 약 5,000명이 참가힌다.

경기 종목으로는 품세, 겨루기 등이 펼쳐지며, 현재 한국 대표 태권도 시범단 파견 등 태권도 행사 외에 다양한 한국문화 소개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대회측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문화유산으로서 태권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한류 선두주자인 태권도를 통해 한국문화 융성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 정·관계 인사를 초청해 동포사회와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미국 내 분산된 한인 태권도계의 화합 및 역량 결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현재 미국 전역에서는 2만 5,000여 개 도장에서 약 500만 명이 태권도를 수련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태권도는 미국인의 사회체육 및 평생스포츠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재미 대한태권도협회는 미국 동포사회 내 우수선수 및 지도자 발굴·양성을 통해 외국인 및 한인들에게 태권도 정신을 보급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로, 미 전역 50개 주에 64개의 지역협회를 두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