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만公-일조한인상공회, 평택항 화물증대 협약
상태바
평택항만公-일조한인상공회, 평택항 화물증대 협약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4.09.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항과 중국 르자오(일조)항이 한층 가까워질 전망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지난 4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일조한인상공회(회장 안병수)를 초청해 평택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교류 증대 및 항만 이용률 향상 등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적극적인 협력 및 지원을 통해 평택항 화물창출과 항만 이용을 통한 운송비 절감 등 수익창출은 물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항만 물류산업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 상호 홍보마케팅 지원, 우수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개발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일조한인상공회 안병수 회장은 “경기평택항만공사와의 상호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지속발전 가능한 협력사업을 펼쳐 신규 화물 창출을 통한 평택항 물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체결로 경기도 유일의 글로벌 무역항인 평택항이 한층 더 활성화되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승봉 사장은 “평택항-일조항 간 물동량 증대 및 항로 활성화를 위해 화물뿐 아니라 문화, 예술, 교육, 관광 등 양 항간 교류 증대 및 네트워크 구축에 함께 힘써 나가자”며 “이번 체결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통해 평택항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이끌어 한중FTA 시대에 발맞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 체결식 및 간담회에는 일조한인상공회 및 공사 임직원 등 20여명이 함께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