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남자 조슈아, 한국에서 금상 받는다
상태바
영국남자 조슈아, 한국에서 금상 받는다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4.08.2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대상 '제3회 동영상 콘테스트’서 쉐인 오로크와 공동 우승
▲ 영국인 조슈아 캐럿은 한국의 다양한 공간을 흥미롭고 창의적으로 소개하여 ‘2014 동영상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영국남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스타 조슈아 캐럿(Joshua Carrott)이 외교부가 아리랑TV와 공동주최한 ‘2014 동영상 콘테스트’에서 MBC ‘위대한 탄생' 출신 캐나다인 쉐인 오로크(Shayne Orok)와 공동으로 금상을 받는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나에게 한국이란...(To me, Korea is...)'으로, 동영상 콘테스트에 접수된 작품은 총 94개국에서 보낸 786편이었다. 인터넷 활용과 동영상 제작이 어려운 국가를 위해 ‘Storytelling 사진 콘테스트’ 부문도 시행했다. 중국인 Ya Ma는 강원도 정동진, 부산 해운대 등 한국의 유명 관광지에서 자신이 촬영한 8장의 사진을 통해 한국에서의 체류 경험담을 스토리텔링하여 최고상인 동상을 수상했다.

▲ 공동 금상 수상자인 쉐인 오로크는 한국에서의 자신의 경험담을 동영상에 담아 ‘나에게 있어 한국’은 ‘꿈이 이루어지는 곳’이자 ‘또 다른 내집’이며, 한국을 따뜻한 정이 넘치는 나라로 묘사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슈아 캐럿은 완성도 높은 영상 및 편집기술로 한국의 다양한 공간을 흥미롭고 창의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쉐인 오로크는 자신의 경험담을 동영상에 담아 ‘나에게 있어 한국’은 ‘꿈이 이루어지는 곳’이자 ‘또 다른 내집’으로 표현했다.

외교부와 아리랑TV는 10월 중 최고상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최고상 2개 및 은상 5개 작품(에쿠아도르,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미국, 캐나다) 일부를 유튜브와 아리랑TV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하고, 해당 작품들을 DVD로 제작, 재외공관에 배포하여 공관의 공공외교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 최고수상작 동영상

- 조슈아 캐럿 www.youtube.com/watch?v=rx2whStnQsk  

- 쉐인 오로크 www.youtube.com/watch?v=-2aFninuZpo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