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일본대학생 한국어 집중연수 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공주대, 일본대학생 한국어 집중연수 프로그램 시작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8.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대학생, 한국어·한국문화 단기연수 입교식

▲ (의자 왼쪽부터)김범수 일본학예대학교 교수, 서정석 한민족교육문화원 기획부장 그리고 일본 대학생들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은 19일 오전 11시 한민족교육문화원 한마루관에서 서정석 한민족교육문화원 기획부장을 비롯한 관련 교수, 일본 대학생 2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일본 대학생 한국어ㆍ한국문화 단기연수 입교식’행사를 열었다.

한민족교육문화원은 그동안 일본 대학생 한국어ㆍ한국문화 단기연수는 공주대학교와 일본 대학생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이해 및 우호증진과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2회씩 '단기연수'를 해왔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일본 대학생은 제2외국어로 한국어를 선택한 학생들로,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는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한국어 강좌를 실시하여 일본 대학생들의 한국어 급수 향상을 목표로 집중 지도한다.

참가 일본 대학생은 총 28명으로 8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한국어 집중교육을 받고, 서울과 인천 일대를 방문하여 한국문화탐방을 진행한다.

한편, 참가 학생 중 일부는 일본 대학생 자원봉사 단체인 국제볼런티어(IESA) 단체에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직접 본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실시간으로 블로그 활동내용을 게재하여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에 2009년부터 현재까지 300여명의 일본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일본지역 학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